LIFE/BOOK
내 인생 구하기 / 개리 비숍
짤롱
2024. 4. 17. 08:28
728x90
제목 : 내 인생 구하기
저자 : 개리 비숍
출판사 : 웅진지식하우스
발행(출시)일자 : 2020년 03월 27일
페이지 : 212p
문장 수집
“더 이상 상황을 바꿀 수 없을 때는 우리 자신을 바꾸는 수밖에 없다.” - 빅터 프랭클
그토록 평범하게 반응해서는 정말로 비범한 삶을 살 수 없다.
지금 당신이 처한 상황도 그만 원망하라. 설사 최악의 상황에 내던져졌다고 해도 삶의 방향을 바꾸는 것은 이제 당신의 선택이다. 배우고 성장하고 출신을 극복하는 것은 당신의 선택이다. 지금 이 순간부터는 당신이 선택해야 한다.
누구를 원망해야 할지 찾아내봤자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는다.
가만히 서서 길을 찾아낼 수는 없다.
당신 인생에 ‘딱 맞는’ 게 무엇일지 걱정하느라 가만히 앉아 있어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.
짧은 감상평
앞으로 일어날 일을 미리 알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선택의 갈림길에서
조금이라도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?
항상 과거에 했던 나의 선택과 행동을 탓하고 후회만 하면서 과거에 연연하거나
혹은 다른 사람들을 원망하면서 부정으로 가득한 현실을 살고 있었던 것 같다.
‘내 인생 구하기’ 이 책을 읽으면서 현재 마주하고 있는 상황이 힘들다고
과거를 탓하기보다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 더 중요함을 깨달았다.
무엇이든지 마음먹기에 달린 것 같다.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.
인생은 내가 생각한 대로 흘러가지 않는 게 어찌 보면 당연한 것처럼
원하는 목표를 이루지 못할 수도 있고, 좌절하고 실망할 수도 있다.
아무것도 하지 않고 후회하면서 시간을 보내기보다는
작은 것부터라도 실천해 본다면 지금보다 조금은 더 나아지지 않을까?
지금까지는 나를 변화시키고 싶다고 말만 하고 행동으로는 실천하지 않았거나,
나에게 어떤 변화가 자연스럽게 일어났으면 하고 바라기만 했었는지도 모른다.
아니 그랬던 것 같다. 이젠 내 인생을 위해 확고한 결심을 해야 할 시점이 온 것 같다.
내 인생을 구해보자!!!
내 인생 구하기
당신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전혀 노력하지 않는가. 정말 노력하지 않아서 불만족한 삶에 자족하며 사는가. 아니라고 잘라 말할 수 있다. 우리들은 노력한다. 사이사이 고민도 하고, 유명하다는 책도 들춰 보고, 원대한 계획도 종종 세워본다. 하지만 늘 머무르고 싶은 마음이 다르게 살아보겠다는 다짐을 이긴다. 오늘 아침의 당신처럼. 사실 어쩌면, 인생이 두서없이 흘러가는 동안 당신이 제대로 개입한 적은 한 번도 없었는지 모른다. 비하하려는 게 아니라 인정해야 할 사항을 말하는 것이다. 그동안 당신이 무슨 짓을 했건, 하지 않았건 그것은 현실의 변화를 끌어낼 수 있을 만큼의 실질적인 힘이 없었다. 정말로 이 짓을 끝내고 싶다면 확고한 결심이 필요하다. 지금까지 살아온 삶을 이제는 더 이상 계속할 수 없다는 생각을 스스로에게 단단히 심어주어야 한다. 《시작의 기술》의 저자 개리 비숍의 두 번째 책 『내 인생 구하기』.이 책을 통해 저자는 우리의 무의식 가장 깊은 곳에서 벌어지는 다툼들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며 근본적인 변화를 위한 내면의 화해를 이끌어낸다. 아울러 “스스로를 망가진 의자 같은 존재로 여기지 마라. 과거는 과거로 둔 채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”라는 메시지로 자기 확신이 없는 사람들을 독려하고, 오랫동안 원해왔지만 결코 가질 수 없을 것 같았던 바로 그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. 표류를 그만 끝내라. 이제는 당신의 인생에 끼어들 때다.
- 저자
- 개리 비숍
- 출판
- 웅진지식하우스
- 출판일
- 2020.03.27
반응형